복합프로젝트문화메이커문화사업

최고관리자 0 2,665 2018.05.25 13:11
□ 목적
 1. 목적
  ➀ 마을 주민과 함께 하는 메이커 활동을 통해 메이커 문화 확장.
  ➁ 마을 내에 있는 메이커 활동들을 발굴하고 공유하여 주도적으로 지역의 메이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함.
  ➂ 마을방송을 통해 지역 내 갈등과 문제를 해소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모색가능.
  ➀ 자기표현의 시대에 맞게 성장하고 있는 메이커 문화 활동을 마을 주민들과 소통하고 표현하기 위함.
  ➁ 마을주민들의 메이커 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그들의 스토리를 오프라인, 소프트웨어, IT의 복합매체인 방송을 통해 함께 배우며, 필요한 물건을 만들고
    필요를 나누는 메이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소통의 창구 역할.

2. 프로젝트 주제
  ➀ 마을의 메이커들을 찾아내고 함께 소통.
  ➁ 방송을 통한 메이커 교육을 통해 마을주민들과 함께 결과물 생산.
  ➂ 방송을 통한 결과물 홍보및 펀딩조성.

3. 기획의도
  ➀ 성장 가능한 메이커 활동에 대한 지지및 관심유도.
  ➁ 방송과 함께 하는 메이커 활동을 통해 아직 메이커 활동이 미비하거나 관심이 있는 주민들과 아이디어의 공유와 협력을 이끌어냄.
  ➂ 방송 홍보를 통해 메이커 활동에 대한 사업적 방향성 확보와 지원및 관심자 연결.
4.특징
  기존방송과의 차별성은 기존방송은 준비해서 방영만하던곳이었다
  BMC마을방송은 과정그자체를 방송으로 활용하고 콘텐츠제작공장으로
  활용하는것 기존의 방송은 콘텐츠제작 공장은 외주제작사였는데
  BMC마을방송현장에서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는것이 특징이다
  1) 주민들(베테랑)이 협업하여 만들수있는 방송 기술 제작 가이라드라인제시 주민들은 자기분야에 베테랑인데 이런소스(노하우, 기술 ,문화혜술적 장기 기예)L를BMC마을방송에 결합하는것인데 이것이 MAKE 개념으로 본다  새로운을 도움받아 만드는것도 MAKE 지만 자신의 자원이 상대방의 자원과 결합하여 새로운 작품 프로그램생산하는 콘텐츠 MAKE 플랫폼이
 BMC마을방송국이며
 이것에 대한세부내용은  추진체계에서 언급합니다(방송==> 아카데미체험==> 유지확산)입니다

  ==. 아카데미
  2) 방송이 홍보 공연 의 결과만 제공하는곳이 콘텐츠 생산 공장 그자체로 활용하는곳이다 , 그것에대한 방법은 주민들이가 장기나 가지고있는 자원을 여과없이 방송하고 ,사회적문제들을 그대로 공유하여 BMC 포럼을통하여 해결안제시가 바로 방송콘텐츠제작의 소스가되고 이소스를
본복합프로젝트의취지 에맞게 주민들이 협업하여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이 바로체험제작 의 역할을 하는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BMC방송은 3단계인 사회단체나 공공기관 마을소상공매장에있는 전자액자 로 송출을 통하여 방송개념및 커뮤니티로 확산되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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